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가수 솔비, 이렇게 대단했어?…스페인 국제예술상 대상 수상
2021-12-07 12:56 연예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12월 7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강일홍 더팩트 연예국장, 손정혜 변호사

[황순욱 앵커]
여러분 기억하시죠? 가수이자 화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수 솔비 씨. 이제는 화가 솔비 씨라고 해야 될 것 같은데. 솔비 씨가요. 스페인에서 열린 2021 바르셀로나 국제 예술상 대회에서 대상 격인 그랜드 아티스트 어워드를 받았다는 놀라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솔비 씨는 이 시상식에서 메인 작가로 초청을 받았고요. 총 13개 작품을 선보였는데 심사위원들 가운데 한 명은 가장 차별적인 면모를 보여준 아티스트라면서 솔비를 대상 수상자로 꼽은 이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자, 솔비 씨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보여주고는 했었는데요. 들어보시죠. 손 변호사님. 궁금한 게 이번에 솔비 씨가 받은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국제 예술상. 어떤 상인가요?

[손정혜 변호사]
나이나 국적에 관계없이 예술. 그러니까 재능 있는 예술가를 발굴하고 상을 주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는 것이고요. 다양한 시각에 대해서 이제 예술 분야에서 영향 있는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이제 설립된 상인데. 사실은 그 로베르트 이모스라고 스페인에서 제2의 피카소로 이제 불리는 작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도 하고요. 역대 수상자를 보면 어거스트 비엘라라고 현재 세계적인 작가로 인정받는 예술 작가들이 이제 수상한 전력들이 있기 때문에. 사실 솔비 씨가 이번에 대상을 받은 부분도 굉장히 고무적이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는데. 솔비라고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 권지안 화가라고 이제 활동을 하고 있죠. 그만큼 상의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고요. 국내에서도 사실 솔비 씨 작품 관련해서 굉장히 호평하시는 작가분들 많았었는데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