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저녁 BMW코리아는 공식 홈페이지의 홈 화면 상단에 'BMW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안내'라는 코너를 만들어 소비자들이 배터리 제조사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코너에는 "국내 판매 중인 순수전기 차량의 배터리 제조사에 대해 안내 드린다"는 문구와 함께 각 차량 모델별로 배터리 제조사가 적힌 도표가 공개돼 있습니다.
표에 따르면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인 'iX1'과 'iX3'에는 중국 CATL 배터리가 탑재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외에 다른 전기 SUV인 'iX xDrive50'과 'iX M60'를 포함해 전기 세단 모델인 'i4 eDrive40·M50', 'i5 eDrive40·M60', 'i7 eDrive60·M70'에는 모두 삼성SDI 배터리가 장착됐습니다.
BMW코리아는 그동안은 소비자가 문의했을 경우에만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해왔습니다.
하지만 지난 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이후 배터리 제조사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자 공개를 결정한 겁니다.
수입차 업체 중 최초의 자발적 공개입니다.
한편 공개된 전기차에는 주로 삼성SDI 배터리가 탑재됐는데 올리버 집세 BMW그룹 회장은 지난 2022년 12월 방한 당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만나 배터리 공급에 대해 논의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