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평양 하늘 뚫은 전단지 내용 보니…
2024-10-14 12:25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10월 14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이재영 국민의힘 강동을 당협위원장, 장윤미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조한범 통일연구원 석좌연구위원

[황순욱 앵커]
오늘 조한범 위원께서 저희에게 제공해 주신, 원래 전문 단체가 보내는 전단지는 이러한 내용으로, 글씨체도 그렇고 사용하는 단어도 북한 주민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문장과 단어들의 표현으로 보내는데, 이번에 북한 평양 상공에서 발견된 전단지는 이러한 내용입니다. 내용도 북한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없는, 남한에서 쓰는 용어들을 사용하고 있고, 담긴 내용들을 보니까 김정은 부녀의 명품 사랑 내용을 담았다고 해요. 어떠한 내용이 담겨 있는 것입니까?

[장윤미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사실 그러한 내용 때문에 자작극이 아니라는 부분에 더 힘을 싣고 있는 것인데요. 사실 김정은의 딸 주애 양 같은 경우에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옷을 착용하고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북한 매체에서는 먹고사는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명품을 둘렀다는 부분에서 민심 위반이 생길 것을 저어해서 희미하게 처리했다고도 하는데, 이러한 부분과 관련해서 명백하게 알리는 데에 주력한 전단지를 배포한 것입니다. 그리고 김정은 위원장이 시계를 착용한 부분도 이야기했는데, 이 시계가 다들 아시는 스위스 명품 시계인데요. 저렴한 것으로 치더라도 1,5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시계이기 때문에, 지금 북한 주민들은 밥도 제대로 못 먹고 상당히 어려운 경제적 곤궁에 처해 있는데, 지도자라는 사람이 이러한 식의 행태를 보이는 것이 맞느냐는 경각심을 주고자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