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재벌손자 개입 근거 많다”…서울 교육청 반박
2017-09-05 19:54 뉴스A

재벌 손자가 같은 반 친구를 때렸지만, 이를 은폐했다는 이유로 숭의초등학교는 징계요구를 받았었지요.

며칠 전 재벌손자는 가해자가 아니라는 자료를 제출했습니다. 서울 교육청은 사실을 왜곡했다고 재반박했습니다.

황하람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 숭의초등학교가 지난 1일 공개한 자료입니다. 교육청에 이어 서울시가 재심을 한 결과 재벌손자는 가해자가 아닌 걸로 결론났다고 명시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의 감사결과와 언론보도 역시 사실이 아니어서 바로잡아야 한다는 설명까지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교장, 교감 등에 대한 징계요구도 위법이라고 단정했습니다.

이런 입장을 밝히자 서울시교육청이 강도높은 어조로 반박자료를 냈습니다.

재벌손자의 가담여부 판단이 불가능하다는 표현을 '재벌손자는 가해자가 아니라'는 식으로 왜곡했다는 것.

[서울시교육청 관계자]
""숭의초는 이때다 하면서 서울시 재심 결과를 왜곡해서 오히려 우리를 압박하니 이 정도의 설명자료는 안 뿌릴 수가 없어서…"

그러면서 재벌손자가 학교폭력에 관련된 근거와 정황을 다수 확인했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숭의초등학교 측은 여전히 재벌손자는 폭력에 가담하지 않았다고 반발합니다.

[숭의초 관계자]
"객관적으로 봐서는 재벌손자가 가담 안 된 게 정황상 다 나와요. 저희가 보니까 억울한 부분이 있는 거예요."

일선 초등학교가 교육청 감사와 서울시의 재심 결과를 공개적으로 거부하고 일부 왜곡한 상황이어서 향후 교육청의 조치에 관심이 모아집니다.

채널A 뉴스 황하람입니다.

황하람 기자 yellowriver@donga.com
영상취재 : 김기범
영상편집 : 박은영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