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중국인들, 한국서 ‘마스크 쇼핑’…“박스째 쓸어가”
2020-01-27 19:39 사회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품목 일순위가 마스크로 바뀌었습니다.

수백개 씩 싹쓸이 하면서 명동 대형 약국들에선 하루에도 몇 번씩 마스크를 공수하는 진풍경이 벌어졌습니다.

서상희 기자가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 명동의 약국.

사람 허리보다 높게 마스크 박스를 쌓아놨고, 관광객들로 발디딜 틈이 없습니다.

관광객들은 양 손으로 가득 잡은 마스크 제품들이 모자란 듯 대형 봉투까지 이용해 쓸어 담습니다.

[서상희 기자]
"마스크를 사려는 관광객이 며칠째 몰려들자 약국은 KF94 방역 마스크를 밖에 내놓고 박스째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 마스크를 구하기 힘들어지자 한국 마스크 쇼핑에 나선 겁니다.

평소보다 판매량이 50배 늘어난 약국도 있습니다.

[진하나 / 중국 관광객]
"7백 개 정도 사려고 합니다. 현재 중국 내 마스크 수요가 정말 많습니다."

[앤드루 / 홍콩 관광객]
"(마스크가) 매우 부족합니다. (홍콩에서는) 값도 매우 비싸서,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연휴기간이지만 약국들은 늦은 밤까지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비상입니다.

[마스크 배달원]
"엄청나요. (오늘만) 세 번 온 거예요. 세 번. 30박스 더 되죠."

중국 동포가 많이 거주하는 서울 대림동 약국.

주민들은 중국 춘절을 맞아 한국을 찾아왔다가 돌아가는 가족들이 걱정돼 마스크를 대량으로 구입합니다.

[중국동포]
"왔다가 가는 사람들이 마스크가 없어서 내가 지금 사서 갖다주는 거예요."

박스째 마스크를 대량으로 사재기하는 사람도 늘었습니다.

[약사]
"원래 방역마스크라는 걸 안써 황사가 아무리 심해도…중국 들어가는데 부치고 하느라 마스크가 동났잖아."

중국 현지 마스크 품귀 현상으로 중국인 관광객들의 마스크 쇼핑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채널A 뉴스 서상희입니다.

with@donga.com
영상취재 : 이락균
영상편집 : 김지균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