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與 “검찰 쿠데타”…尹 “총장 시절 가족 고소도 말렸다”
2021-09-04 19:07 뉴스A

윤석열 총장 때 검찰이 범여권 인사들 고발을 야당에 사주했다는 의혹 짚어봅니다.

윤 전 총장 측은 “총장 시절 가족 고소도 말렸다”며 떳떳하단 입장입니다.

민주당이 들고 일어났고 추가 보도도 있었지만 ‘정치공작 신파극’ 이라며 받아치기도 했는데, 안보겸 기자가 자세히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해 4월 총선을 앞두고 대검찰청 간부가 야당에 범여권 정치인에 대한 형사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들이 일제히 공세를 폈습니다.

[추미애 / 전 법무부 장관]
"윤석열 정치검찰이 조직을 정치적 목적으로 남용한 검찰 쿠데타가 아니면 무엇이겠습니까?"

[박용진 / 더불어민주당 의원]
"고발을 사주하거나 정치개입을 하려고 했다는 의혹이 만에 하나 사실이라면 후보 사퇴를 통해 정치적 책임도 함께 져야 할 것입니다."

민주당은 모레 법사위를 열어 박범계 법무장관과 김오수 검찰총장에게 관련 내용을 따져 묻겠다는 계획입니다.

윤석열 전 총장 캠프는 과거 윤 전 총장 발언까지 공개하며 후보와 무관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총장 재직 시절 윤 전 총장 가족들이 고소하겠다는 뜻을 밝히자 윤 전 총장이 "내가 수사 기관의 수장으로 있는데 가족이 고소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며 말렸다는 겁니다.

윤석열 캠프는 '고발 사주 의혹'을 제기한 매체가 '윤 전 총장이 검찰에 가족 정보 수집을 지시했다'는 의혹을 추가로 보도한 것에 대해서도 즉각 반박했습니다.

김병민 대변인은 매체가 인용한 주장이 추미애 당시 법무부 장관의 측근이던 이정현 대검 공공수사부장의 진술인 점을 들어 '정치공작 신파극'이 또 시작됐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허무맹랑한 기사를 빌미로 무차별 공격하는 여야 정치인은 보도가 허위로 밝혀지면 책임지고 정치권을 떠나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채널A 뉴스 안보겸입니다.

영상취재 : 이락균
영상편집 : 이희정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