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美 FDA 자문위, 얀센 백신도 추가 접종 권고
2021-10-16 08:46 국제

 30세 이상의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이 주로 맞았던 얀센 백신, 미국 FDA의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는 현지 시각 15일 회의를 열고 표결을 거쳐 만장일치로 얀센 백신 접종자에 대한 추가 접종 권고 결정을 내렸다. 사진=뉴스1.

미국 식품의약청, FDA 자문위원회가 얀센 접종 대상자에 대한 추가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미국 FDA의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는 현지 시각 15일 회의를 열고 표결을 거쳐 만장일치로 추가 접종 권고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 승인된 화이자, 모더나, 얀센 등 3종의 코로나19 백신은 모두 FDA 자문위로부터 부스터샷을 접종하라는 권고를 받게 됐습니다.

자문위는 1회 접종으로 끝나는 얀센 백신을 맞은 지 최소 2개월이 지난 뒤 추가 접종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접종 대상은 화이자·모더나의 부스터샷과 달리 18세 이상 모든 성인으로 크게 확대했습니다.

FDA 자문위는 또 얀센 백신을 맞은 사람에게는 추가 접종으로 화이자·모더나 백신을 맞도록 승인하는 방안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도 얀센 백신 접종자에 대한 추가 접종 계획이 구체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당초 돌파 감염 사례가 타 백신에 비해 높았던 얀센 접종자를 대상으로 추가 접종을 계획했었다가 FDA 검토자료 단계에서 부정적 의견이 나오자 공식 발표가 나오면 충분히 검토할 예정이라며 유보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