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윤석열, 洪에 지원 요청…‘安 단일화’도 새 국면
2022-01-05 19:13 제20대 대통령선거

나홀로 중도층과 2030 표심을 끌어모아야 할 윤석열 후보는 경쟁자였던 홍준표 의원에게 SOS 손을 내밀었습니다.

홍 의원에게도 손을 잡을지 저희가 물어봤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와의 연대나 단일화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주은 기자입니다.

[리포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치열한 당 경선을 치렀던 홍준표 의원에게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홍 의원은 현재 대구 선거대책위원회 고문을 맡고 있지만, 윤 후보에 대한 공개 지원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국민의힘 모든 분들의 힘을 합쳐서 같은 생각으로 단일대오로 선거를 치러야 하기 때문에 필요한 모든 일들은 제가 할 것입니다."

홍 의원은 채널A 통화에서 역할론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 없이 "대구 선대위에서 이미 열심히 돕고 있다"고만 했습니다.

후보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문제점을 지적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취지였습니다.

홍 의원은 윤 후보 기자회견 후 자신이 개설한 청년 소통 사이트에 청년층 지지를 얻기 위한 방안으로 "진심어린 소통", "본인과 처갓집 리스크 해소부터"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의 연대나 단일화 논의도 본격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안철수 후보에 부정적이었던 김종인 전 위원장과 이준석 대표가 물러났기 때문입니다.

윤 후보와 안 후보는 일단 조심스런 분위기입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단일화 이야기 하는 것은 지금 선거 캠페인을 서로 벌이고 있는데 그것은 정치 도의상 맞지 않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대선 후보]
"저는 제가 정권교체의 주역이 되러 나왔습니다. 따로 지금 어떤 후보님들과 만날 계획은 잡혀있지 않습니다."

중도층과 청년층을 상징하는 김종인 전 위원장과 이준석 대표의 자리를 홍준표 의원과 안철수 후보가 대신할지 결과가 주목됩니다.

채널A 뉴스 유주은입니다.

영상취재 : 한규성
영상편집 : 이혜리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