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개헌·경선 연기’ 건건이 대립…이재명 “약장수 시대 지났다”
2021-06-15 19:21 정치

민주당은 다음 주 대선 예비 후보 등록을 앞두고 이재명 대반이재명 구도가 격화되고 있습니다.

친문 진영은 경선 연기론에 이어 개헌까지 꺼내들며 이 지사 견제에 나섰습니다.

이 지사도 물러서지 않고 내 길을 가겠다, 강경해지고 있습니다.

윤수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낙연 정세균 두 전직 총리가 함께 모습을 드러내는 행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제 김대중 전 대통령 사저 기념관 개관식 참석에 이어 오늘은 6·15 남북정상회담 기념식에 나란히 참석했습니다.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공동전선을 형성하며 이재명 경기지사를 압박하는 모양새입니다.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개헌을 21대 국회가 차기 대통령과 함께 이루어 낼 것을 제안드립니다."

친문진영이 제안한 4년 연임제 개헌에 두 사람은 모두 찬성했습니다.

경선 일정 연기도 한 목소리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개헌보다는 민생이 먼저라는 이재명 경기지사는 자신의 지지모임이 주최한 6.15 공동선언 21주년 특별 좌담회에 참석해 당내 경선 연기론을 작심 비판했습니다.

[이재명 경기지사]
"한때 가짜 약장수들이 기기묘묘한 묘기를 보이거나 평소에 못 보던 특이한 동물을 데려다 사람 모아놓은 다음에 가짜약 팔던 시대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그런 식으로 약 팔 수 없습니다."

대선 승리를 위해, 흥행을 위해 경선을 연기해야 한다는 주장을 강하게 반박한 겁니다.

지지율이 답보 상태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결국 지나갈 격랑이라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민주당 초선 의원들은 모임을 갖고 경선 연기 여부를 논의했지만 대선 주자간 대리전이 펼쳐지며 결론을 내지 못했습니다.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의원]
"'경선 연기'와 '경선 연기는 맞지 않다'는 의견이 상당히 팽팽하게 대립되는 양상을 보였고"

민주당은 다음주 23일쯤 예비 후보 등록을 시작하기로 하고 그 전에 경선 연기 문제를 매듭짓는다는 방침입니다.

채널A 뉴스 윤수민입니다.

soom@donga.com
영상취재 : 김찬우
영상편집 : 이희정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