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낙연 “늦지 않게 신당 결단…때 되면 이준석 만날 것”
2023-12-10 16:56 정치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지난 6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100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청년, 정치리더와 현대사회의 미래 바라보기 - 대한민국 생존전략을 주제로 특강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는 오늘(10일) 신당 창당을 준비 중인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와 "때가 되면 만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할 문제의식과 충정을 가진 사람이라면 어떤 방식으로든지 뜻을 모을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다만 "단지 일에는 순서가 있는 것"이라며 "(이준석 전 대표를) 금방 만나겠다든가 그런 뜻은 아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신당 창당 준비가 본격화했다는 얘기가 많다'는 물음에는 "실무적인 세세한 일들이 굉장히 많은 법"이라며 "오리가 호수 위를 다닐 때는 물 위에 떠 있는 것만 보는데 물 밑에서 수많은 일들이 있는 것이다. 그 일을 누군가는 준비해야 하는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민주당 내에서 함께 하겠다고 뜻을 보인 인사들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아직까지 타진하지는 않고 있다"며 "문제는 지금 이대로 좋으냐, 아니냐의 기점이며 그것에 대해서 결심하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하는 것이 우선일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그는 '결단' 시점과 관련한 질문엔 "늦지 않게"라고 답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