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티처스’ 명사는 전현무, 형용사는 장영란? 영어 왕초보 위한 ‘1타’ 조정식표 기초문법…‘영어 11점’에 통했을까?
2023-12-11 08:31 연예

 (사진제공 = 채널A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

-‘영포자 금쪽이’에 러브콜 보낸 ‘영어 1타’ 조정식...전현무 “일방적인 짝사랑이다” 비수!
-조정식·장영란 울린 영어 11점 ‘영포자’의 大반전…‘중꺾마’ 의지로 ‘조정식 공식제자’ 탄생!

성적이 고민인 학생과 가족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들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채널A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에서 ‘중2병’ 방황을 끝내고 공부의지를 다진 ‘영포자 금쪽이’ 이민성 도전학생이 ‘영어 1타’ 조정식 강사의 칭찬과 믿음 속에 ‘영어성적 11점’에서 비약적인 성적 상승에 성공했다.

10일 방송된 ‘티처스’ 6회에는 작년까지 친구들과 당구장과 PC방, 오락실 등에 다니며 학업에서 손을 놨다는 중3 이민성 학생이 등장했다. 이민성 학생은 지원서에서 ‘같이 공부하고 싶은 선생님’으로 정승제 강사를 적었고, “조정식 선생님은 피하고 싶다”고 콕 짚었다. 이에 전현무가 “쫄았네(?)...벌써”라는 너스레로 이민성 학생의 긴장을 풀어주었지만, 이민성 학생은 조정식 강사 앞에서 “무서워 보인다. 화를 많이 내실 것 같다”며 얼어붙은 모습을 보였다.

일상 VCR에서는 집안에서 한 마디도 하지 않으며 퉁명스러운 이민성 학생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민성 학생의 어머니는 “눈빛부터 달라져서...제 아들이 아닌 것 같았다”고 말했다. 지켜보던 전현무는 “저도 그때 어머니가 그냥 싫었다”며 반전 학창 시절을 공개해 큰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상위권인 예체능 성적과는 달리, 100점 만점에 수학 50점, 영어 11점이라는 이민성 학생의 충격적인 성적표가 공개됐다.

그러나 조정식 강사는 담임선생님이 작성한 성실함과 예체능 과목의 자신감에 대한 칭찬을 보고 “얘는 자신감만 붙으면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저는 원래 저런 애들을 좋아한다”고 ‘러브콜’을 보냈다. 이에 전현무는 “일방적인 짝사랑이다”라고 농담을 건넸고, 조정식 강사는 “그게 좀 문젠데, 나도 나쁘지 않은 사람이다”라며 이민성 학생에게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진 일상 VCR에서는 이민성 학생의 어머니가 대치동 영어 강사 경력의 현직 영어학원 원장님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빈 강의실에서 자녀들을 동시에 교육하던 이민성 학생의 어머니는 모범생 초5 딸과 달리 영어 실력이 부진한 이민성 학생을 압박했다. 이에 전현무는 “어머님이 가르치실 때 한숨을 쉬시니 민성이 입장에서는 ‘날 한심하게 여기는구나’ 생각이 든다”며 “차라리 남에게 배우는 게 낫다”고 조언했다. 조정식 강사는 이민성 학생에게 부족한 기초문법 개념을 쉽게 설명해 주기도 했다. “명사는 인간으로 따지면 전현무 씨다. 혼자 다 한다. N잡러다”라고 입을 연 조정식 강사는 “형용사는 장영란 씨다. 다재다능하고 여기저기서 불러주는 데가 많다”라며 품사를 사람에 빗대 재치있게 설명했다.

하지만 이민성 학생의 학원 상담을 마치고 돌아온 어머니와 이민성 학생은 ‘노력’에 관해 서로 다른 기준점을 갖고 팽팽하게 맞섰다. 이민성 학생은 결국 방안에서 서럽게 울었고, 조정식 강사는 “너무 물어보고 싶은 게 있다. 왜 공부를 하고 싶냐”고 돌발 질문을 던졌다. 이에 이민성 학생은 “안 한 미래보다 좋은 미래가 있을 것 같다”라며 공부 의지를 보였다. 정승제 강사는 “노력은 본인이 인정하는 게 아니다. 노력할 필요도 열심히 할 필요도 없다. 그냥 하면 된다”라며 생각하지 않고 실천에 옮기는 ‘Just Do It’ 공부법을 권장했다.

이윽고 ‘티처스’의 실력검정고사 결과, 이민성 학생은 100점 만점에 수학 50점, 영어 24점을 맞았다. 수학과 영어 모두 들쑥날쑥한 진도에 학습 편식 중이었지만, 공부를 완전히 놓지 않으려 했던 흔적도 드러났다. 이에 조정식 강사가 한결같은 러브콜을 날리며 두 사람의 30일간 도전이 시작됐다. 조정식 강사와 ‘영어 점수 50점’을 목표로 잡은 30일 동안 이민성 학생은 발음대로 끊어서 단어를 공부하고, 문장 속 동사와 전치사를 찾아내고, 공부 타이머를 정해 공부습관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영어 실력을 길렀다. 공부하는 이민성 학생에게 어머니는 과일을 깎아주며 “이런 것을 해보고 싶었다. 진짜 기특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과묵해 보였던 이민성 학생이 어머니가 떠나자 미소짓는 모습은 감동을 자아냈다. 이민성 학생은 일취월장한 실력으로 조정식 강사의 감탄을 자아내며 ‘공식 제자’로 인정받았다.

마침내 성적표 공개의 시간이 다가오자 전현무X한혜진X장영란과 정승제 강사는 조정식 강사보다 먼저 성적표를 확인하고 경악에 가까운 환호성을 질러 기대감을 모았다. 이민성 학생의 최종 성적은 100점 만점에 69점으로 목표점수를 훌쩍 넘었고, 다른 과목도 점수가 대폭 향상돼 목표로 하던 인문계 학교에 진학할 성적을 달성했다. 이민성 학생은 영상편지에서 조정식 강사에게 큰절을 하며 스튜디오로 간식과 진심이 가득 담긴 감동의 손편지를 보냈고, 결국 조정식 강사는 눈물을 쏟았다.

‘금쪽 같은 내새끼’ 제작진의 10대 성적 향상 프로젝트 ‘티처스’는 대한민국 최고의 1타강사 정승제X조정식, 3MC 전현무X한혜진X장영란과 함께 학업이 고민인 학생과 가족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한다.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5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