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단독]“이철규, 한동훈에 ‘특정 인사’ 비례 배치 요구”…명단 발표 직전 충돌
2024-03-20 08:50 정치

 사진 : 뉴시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인 이철규 의원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에게 특정 인사들의 비례대표 당선권 순번 배치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널A 취재 결과, 최근 이 의원은 한 위원장에게 국민의미래에 공천을 신청한 인사들 가운데 특정인들을 안정권에 배치해달라는 취지의 요구를 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 의원이 요구한 인사는 현직 공영 방송국 사장, 호남 출신의 보수 논객, 방송인 출신 전직 당 대변인 등이라고 당 핵심 관계자는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는 "이 의원이 본인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니 호남과 당직자들이 소외됐다는 식으로 공개 반발한 것"이라며 "(이 의원이) 국민의미래 소속도 아닌데 한 위원장이 저 요구를 왜 받아들여야 하는 거냐"고 했습니다.

그제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 명단 발표 직전, 이 의원은 한 위원장에게 명단 일부 수정을 요구하며 수정되지 않으면 함께 갈 수 없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그러나 한 위원장은 "고칠 수 없다"고 맞섰고, 명단은 대부분 그대로 발표됐습니다. 또 다른 당 관계자는 "이 의원이 계속 무리한 요구를 하니까 한 위원장이 직을 걸고 못 받겠다고 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 뉴시스

한 위원장 측은 이 의원이 밀던 인물들이 비례대표 순번에 포함되지 않으니, 공개 반발을 하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이철규 의원은 비례대표에 특정 인사를 추천한 게 맞냐는 채널A의 질의에 “제가 지적한것은 페이스북 글로 남아있다. 그외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 주장으로 진의를 왜곡하지 말아달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