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당, 오늘 비상 의원총회 소집…‘대법원장 탄핵소추’ 등 논의

2025-05-04 09:50 정치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법원을 찾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상고심 파기 환송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은 오늘(4일) 오후 국회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열어 대법원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 것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합니다.

앞서 전날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모임인 더민초는 성명을 내고 조희대 대법원장에 대한 탄핵 소추 절차 돌입을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상임 총괄 선대위원장인 박찬대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도 페이스북에 이건태 의원이 올린 이런 내용의 더민초 성명서를 연결하고는 "할 수 없다. 이게 마지막이길"이라고 적었습니다.

이 후보는 같은 날 조 대법원장에 대한 탄핵 소추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저야 선출된 후보고, 선거는 당과 선대위가 치르는 것이니까 당이 국민의 뜻에 맞게 적의 처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비상 의원총회에서는 조 대법원장에 대한 탄핵 소추 논의와 대법원의 신속 심리 과정에 대한 문제제기 등과 함께 파기환송심으로 지정된 서울고법 형사7부의 첫 기일 지정과 출석 통보 등에 대한 반발도 예상됩니다.

앞서 서울고법 형사7부는 대법원의 파기환송 이튿날 첫 기일을 오는 15일로 지정하고 법원집행관을 통해 출석 통지서를 송달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