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단독]이준석, 장동혁과 공동 단식 구상

2025-12-24 19:16 정치

[앵커]
국민의힘과 개혁신당이 통일교 특검법을 고리로 처음으로 함께, 대여 투쟁 전선에 섰는데요.

이준석 대표, 반드시 관철시키겠다며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와 구체적인 민주당 압박용 공동 대응 카드를 구상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손인해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기자]
통일교 특검법 공동발의를 고리로 처음으로 손을 잡은 국민의힘과 개혁신당.

채널A 취재 결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장동혁 대표와 함께하는 신년 대국민 호소 전, 그리고 공동 단식까지 구상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곧 장 대표 측에 직접 제안할 예정으로 연이은 양당 공동 행동을 통해 민주당에 특검법 수용을 압박하겠다는 취지입니다.

[이준석 / 개혁신당 대표]
"민주당이 답변을 하도록 압박하는 게 중요하고 크리스마스 지나고 나서 공동 투쟁 방안도 적극적으로 논의해야 할 필요성이 있겠다…"

개혁신당 관계자는 "먼저 군중집회에서 메시지를 전달한 뒤 단식은 최종 선택지"라며 "민주당 대응을 보며 수위를 높일 것"이라고 했습니다.

대국민 호소 전에선 장 대표와 이 대표가 함께 연단에 오르는 안이 거론됩니다.

국민의힘은 취지에는 공감하지만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선 말을 아꼈습니다.

당 지도부 인사는 "모든 행동엔 명분이 중요하기 때문에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양당 모두 지방선거 연대와는 무관하다고 선을 긋고 있지만 내부적으로는 이번 연대가 확장할 가능성도 닫아두지는 않는 기류입니다.

채널A 뉴스 손인해입니다.

영상취재 : 이 철 장명석
영상편집 : 박형기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영덕군청_1231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