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문체부 장관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참석’

2026-02-04 11:14 스포츠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지난달 22일 동계올림픽 선수단 결단식에 참석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출처=문체부 제공.)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4일부터 8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를 방문해 정부 대표로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참석합니다.

최 장관은 먼저 5일 동계올림픽 선수촌을 찾아 대회를 앞두고 훈련과 경기 준비에 매진하고 있는 선수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선수들이 대회 준비에 어려움이 없는지 살피고 최상의 경기력으로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격려한다. 현장에서 고생하는 지원 인력의 노고에도 격려의 뜻을 전할 계획입니다.

또 밀라노 현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급식지원센터를 방문합니다. 선수들들에게 매일 2회씩 선수촌으로 배달되는 한식 도시락 준비 현황을 점검하고, 대회 기간 빈틈없는 도시락 준비를 위해 애쓰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합니다.

7일에는 ‘메인 미디어 센터’를 방문해 한국 기자단을 만나 감사를 표할 예정입니다. 또한 최 장관은 6일과 7일 피겨 단체전 등 대회 주인공인 우리 선수들이 활약을 펼칠 무대인 경기 현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할 계획입니다.

한편, 한국의 국제스포츠 위상을 확대하기 위한 국제스포츠 외교 활동도 펼칠 예정입니다. 5일엔 코리아하우스 개관식에 참석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및 각국의 국가올림픽위원회(NOC) 관계자들과 교류합니다. 개관식에서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최하는 한복 패션쇼를 통해 동계올림픽에 어울리는 겨울 한복을 주제로 디자인과 패션의 중심지인 밀라노에서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릴 예정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