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만의 브랜드로 백화점과 대형마트에 입점하다! 과거 로드샵에서 꽃과 식물을 팔던 나금 씨! 화훼업의 특성상 날씨 영향을 크게 받는 것은 물론 1년의 절반가량이 비수기인 탓에 늘 어려움이 따랐다. 장사가 잘 되지 않아도 보증금과 임대료, 각종 공과금, 직원 월급까지 지출비용이 높았기 때문. 이에 고정 고객이 확보되는 것은 물론 월매출에 대비해 수수료를 내 위험부담이 적은 대형마트 입점을 알아보게 된다. 하지만 진입장벽이 높아 매번 퇴짜를 당하기 일쑤! 나금 씨는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도전했는데. 손님들이 싱싱한 식물을 가져가 한 달 안에 시들해져서 돌아오는 걸 보고 늘 마음이 아팠던 그녀! 식물의 물 조절이 어렵다는 것을 파악하고 인공 배양토를 연구하기 시작한다. 지하수의 원리를 이용해 천연광물을 넣어준 결과, 물이 고여도 썩지 않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발명특허를 취득하게 된다. 거기에 물구멍이 없는 화분을 개발! 벌레들이 기생하는 문제점을 보완하고 식물을 깔끔하게 키울 수 있어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다. 이렇듯 남들과 다른 발상으로 화훼업계에서 이름을 떨치며 당당히 대형마트 입점에 성공하게 된 나금 씨! 여기에 그치지 않고 꽃과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라워 카페를 런칭! 비수기를 모른 채 1년 365일 바쁘게 움직인 결과, 연매출 11억을 달성했다.
#. 체대를 꿈꾸던 한 소녀, 작은 꽃집으로 인생역전 하게 된 사연은? 부모님의 이혼, 새어머니, 그리고 언니만 데리고 떠난 엄마. 나금 씨의 어린 시절은 평범한 가정과는 거리가 멀었다. 19살이 된 소녀는 체대에 들어가 마음껏 달리고 싶었지만 고등학교 졸업과 함께 차가운 사회에 발을 디뎌야 했다. 헤어졌던 언니와 어렵게 만나 꽃집 아가씨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했고 26살이 되던 해 레코드 가게 청년과 사랑에 빠져 결혼에 골인한다. 그렇게 꽃길만 걷게 될 줄 알았다. 하지만 결혼 5년 만에 남편이 뇌출혈로 세상을 떠나고 마는데. 슬픔을 추스를 시간도 없이 시부모님과 두 딸을 부양해야했던 그녀는 친언니의 제안으로 다시 꽃집에서 일하게 된다. 당시 가지고 있던 돈은 300만원이 전부! 꽃 산지부터 도매시장까지 1톤 트럭을 몰고 전국을 누비며 1년간 10만 킬로를 주행할 정도로 억척스럽게 살아왔다. 그 결과, 이제는 하루 매출이 300만원을 훌쩍 넘길 정도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들처럼 꿈꿔라! '서민갑부' 매주 화요일 밤 8시 40분 방송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다른 회차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