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 파티에서, 기쁜 날, 좋은 날 떠오르는 대표 음식, 바로 한우! 입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육질에 고소한 풍미까지 나무랄 데 없는 최고의 외식 메뉴인데~ 서울의 유명 프리미엄 한우 식당에서는 오늘도 이 한우를 맛보기 위한 손님들로 가득! 마블링이 꽃처럼 퍼진 특등급 한우 등심을 맛본 손님들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식감과 맛에 매료돼 호평 일색이다. 그런데 이 유명 식당에 최고급 한우를 납품하는 사람은 사장님이라 보기 힘들 만큼 앳된 얼굴의 청년! 바로 서울시 성동구에서 한우 전문 육가공업체를 운영하는 최재환(29세) 씨가 그 주인공이다. 1+, 1++ 등급의 한우만 전문으로 취급하는 갑부의 회사는 서울의 대표 축산물 유통 골목 마장동에 작업장과 사무실을 두고 있다. 오늘도 냉장창고에는 이틀간 작업할 소가 빽빽하게 들어차 있는데~ 소의 뼈와 살을 분리하는 작업이 한창인 생산 공장. 발골을 전담하는 직원만 모두 5명, 그중 가장 경력이 오래된 사람은 바로 사장인 재환 씨다. 11년 경력자답게 소의 뼈와 살을 발라내는 갑부의 발골 솜씨 또한 예사롭지 않은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꽃등심부터, 살치살, 한 마리에 평균 1kg도 안 나오는 고급 부위 토시살까지 주요 부위는 갑부의 칼끝을 거쳐 분리된다. 재환 씨의 손은 여느 20대 청년과 달리 잔 흉터로 가득하다. 칼을 다루는 위험한 직업인만큼 발골 기술을 배우는 과정에서 인대가 끊어진 적도 있다고. 사실 재환 씨는 15세의 나이에 중학교를 중퇴한 검정고시 출신. ‘공부를 왜 해야 하는가?’란 질문에 선생님께 꾸지람을 들었던 10대 갑부는 사춘기 방황을 겪으며 학교를 그만뒀다고. 마장동에서 나고 자란 재환 씨에게 정육 일은 익숙하게 보던 일이었고, 자연스럽게 마장동 신출내기가 됐다. 친구들이 학교에서 공부할 때 일하는 게 더 보람찼다는 갑부. 하루 12시간 넘게 일하며 육가공에 관한 모든 것을 배워나갔다. 갑부가 직접 발골, 가공, 포장, 유통이 가능하니 인건비를 대폭 줄여, 질 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박리다매할 수 있었던 것이 성공 전략. 그 결과 한우 온라인 판매를 비롯해 전국구 납품으로 무려 연 매출 140억 원을 달성, 갑부는 정육 관련 아르바이트부터 업체 운영까지 이제는 4년 경력의 어엿한 대표로 거듭났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들처럼 꿈꿔라! 서민갑부 매주 토요일 밤 7시 50분 방송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다른 회차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