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구들하면 황토로 방바닥을 만들고 불을 때어 방안을 따뜻하게 하는 온돌 방식을 떠올리기 마련. 하지만 나무로 만든 구들이 있다? 후끈후끈~ 찜질방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만큼 따끈함 자랑한다는 구들. 오늘의 서민갑부 양철훈(50) 박명숙(50) 부부는 남편이 직접 발명한 편백나무 구들을 만들어 팔며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세상에 없는 구들을 발명해, 가지고 있는 특허만 해도 17개이다. 언뜻 보면 다다미나 마루처럼 보이는 편백나무 구들. 철훈 씨가 나무로 만들었다는 이 구들은 어떻게 온돌처럼 따뜻해지는 걸까? 비밀은 구들 속에 있다!!
#. 천재 남편과 내조의 여왕 아내
편백나무 구들장으로 연매출 12억. 자산 20억을 이룬 철훈 씨. 하지만 지금의 영광은 모두 아내가 곁에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대학시절, 이미 히트 파이프와 황토를 접목시킨 기술로 구들 연구를 했다는 철훈 씨. 하지만 황토를 바른 구들만 고집한 끝에 그의 연구는 매번 실패로 끝나고 말았는데... 그의 인생을 180도 바꾼 사건이 있었으니. 바로 아내 명숙 씨를 만난 것. 당시 32세의 나이에도 직장 없이 구들장 연구만 했던 철훈 씨. 결혼 허락을 받기 위해 장인어른을 찾았지만 큰 반대에 부딪히게 되는데... 장인어른께 자신의 능력을 보여드리기 위해 다급하게 생각해낸 것이 바로 침대처럼 만든 나무 구들이었다. 지금은 편백나무 구들을 발명해 갑부가 되었지만, 그동안 시련도 많았다는데...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들처럼 꿈꿔라! '서민갑부' 매주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다른 회차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