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 번 망한 남자의 ‘이러면 망한다!’ 누구나 피해가고 싶은 사업실패! 수많은 자영업자가 개업과 폐업을 거듭하는 가운데, 열 번이나 사업에 실패했던 ‘실패의 신’이 있다. 커피숍, 대형차 매매업, 호프집, 레저용품 대여 등 안 해본 사업이 없었다는 박정우(48)씨. 지금은 역경을 딛고 성수기 월 매출 1억 원을 올리는 서민 갑부로 거듭날 수 있었다는데... 악전고투 끝에 성공궤도에 올라선 그의 성공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 지난해 폐업한 자영업자의 수는 약 83만 명. 자영업자로 살아남기 어려운 현실이지만 희망은 있다! 연이은 사업실패 속에서 굴 하나로 대박이 났다는 오늘의 주인공 박정우(48)씨. 여수 앞바다에서 수확한 싱싱한 굴을 직접 불에 구워서 먹을 수 있는 그의 가게는 오늘도 밀려드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이렇게 그의 가게가 인기 있는 이유는 신선한 맛도 있지만 가게를 찾는 단골들을 관리하는 정우 씨만의 유별난 관리비결 때문이다. 단골손님이 가게를 찾아오면 누구보다 반갑게 맞아주는 정우 씨. 단골들과 신나게 대화하다 보면 정작 가게 일은 뒷전이고 이야기 삼매경에 빠지고 만다. 또한 지인들이 찾아오면 식사 후 함께 보트를 타고 바다를 드라이브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하는데... 이렇듯 사람 좋아하는 정우 씨 때문에 오랜 단골들로 늘 북적인다는 가게! 덕분에 입소문을 타 지금의 대박가게로 정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 숱한 실패에도 굴하지 않았기에 올 수 있었던 지금! 하지만 이렇게 성공하기까지 어려움도 많았다. 대학 졸업 후, 고향인 바닷가를 떠나 도시에서 사업에 도전했던 정우 씨. 아무런 정보도 없이 무턱대고 도전했던 커피숍은 투자금만 날렸고, 조급한 마음에 연이어 도전했던 7개의 사업 역시 실패를 거듭했다. 결국 대출금을 갚지 못해 집까지 넘어가고 억대의 빚을 지게 된 정우 씨. 나락으로 떨어진 정우 씨가 마지막으로 찾은 곳은 아버지가 계신 고향이었고, 굴 양식을 하고 계시던 아버지를 돕기 시작한 것이 그에겐 새로운 기회가 되었다. 12년 전, 당시 여수에서는 꽤 흔했던 굴... 그런데 정우 씨의 고향에선 굴 직화 구이 가게를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 굴 찜이나 굴 국밥 등 굴을 이용한 요리를 파는 가게는 있었지만 단순히 굴을 구워 먹는 방식의 가게는 드물었던 것. 하지만 정우 씨의 생각은 조금 달랐다. 어린 시절, 아버지가 굴을 수확한 후 함께 구워 먹었던 굴 구이가 최고의 맛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결국 이것이 마지막 도전이라 생각하고 굴 구이 사업에 승부를 걸었는데... 이젠 굴 구이로 억대 매출을 올리는 갑부로 거듭나게 되었다. 평범한 굴로 20억 원의 자산을 쌓아 올린 정우 씨의 비결을 들어본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들처럼 꿈꿔라! '서민갑부' 매주 화요일 밤 8시 40분 방송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다른 회차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