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번째 이야기는? 9년째 치매 어머니를 간병하는 박영숙 씨. 혼자서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어머니는 온종일 그녀를 찾는다. 칠순을 코 앞에 둔 그녀는 어머니의 부름에 점점 지쳐만 가는데... 그런데 오빠들도 어머니의 간병을 나눌 수 없는 상황이라, 결국 영숙 씨는 어머니를 요양 병원에 입소 대기 신청해 놓은 상태 게다가 최근 들어 생긴 건망증은 그녀를 치매의 공포로 몰아넣고 있다.
탭댄스부터 드럼, 피아노 등등 다양한 취미 생활로 하루를 꽉 채우고 있는 백발의 소녀 임상혁 씨. 그녀가 이렇게 하루하루를 즐겁게 사는 이유는 바로 ‘치매’ 치매를 앓다 돌아가신 어머니를 보며 치매는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힘든 병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 이후로 치매 예방을 위해 노력한다는데... 과연 그녀의 치매 예방 비결은?
100세 시대의 저주 ‘치매’ 저주를 피하는 비법 대.공.개!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다른 회차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