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러 “푸틴, 김정은과 회담 후 공식만찬”
2023-09-12 08:51 국제

 김정은(왼쪽) 북한 국무위원장이 2019년 4월 25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나 악수하고 있다. (출처 : 뉴시스)

러시아 크렘린궁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정상회담에서 양국 관계를 논의하고 공식 만찬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스푸트니크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크렘린궁 대변인은 현지시간 11일 '로시야1'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은 먼저 양국 관계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북한은 우리의 이웃이며, 여느 이웃 국가들처럼 우리는 좋은 호혜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이는 푸틴 대통령이 지속해서 추구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김 위원장이 전격적인 방문을 할 것"이라며 "푸틴 대통령이 김 위원장의 방러를 기념한 공식 만찬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계속 우정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크렘린궁은 김 위원장이 푸틴 대통령의 초청을 받아 수일 내 러시아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공식 확인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도 "방문 기간 김정은 동지께서 푸틴 동지와 상봉하시고 회담을 진행하시게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현재 동방경제포럼(EEF)이 열리고 있는 블라디보스토크에 도착해있습니다. 김 위원장은 전용 열차를 타고 러시아로 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