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민의힘, 의총서 권성동 원내대표 재신임 결정
2022-08-16 15:05 정치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오늘(16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스1

국민의힘이 권성동 원내대표에 대한 재신임을 결정했습니다.

당내 일각에서 최근 사태를 제공한 권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으로 참여하는 것에 대한 비판이 나오자 권 원내대표가 오늘(16일) 의총에서 재신임을 물었고 의총에서 재신임안이 가결됐습니다.

의총 참석 의원들에 따르면 권 원내대표가 의총장을 퇴장한 뒤 62명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 결과 재신임안이 가결됐으며 구체적인 표결 결과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의총 후 기자들과 만나 "권 원내대표가 일부 의원들 중 책임지고 물러나라는 이야기도 있는 상황에서 재신임 절차 없이는 원활한 원내대표직 수행이 어렵다고 보신 것 같다"며 "그래서 의총에서 재신임을 물었고 권 원내대표가 퇴장한 가운데 투표로 재신임 여부를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의총 후 기자들과 만나 "다시 기회를 주신 의원들께 감사드리고 어깨가 무겁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 비대위원을 선임하는 날이니까 비대위 출범할 때 저도 재신임을 묻고 의원님들 뜻에 따라 거취를 결정하는 것이 앞으로 비대위 활동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을 내렸다"며 "비대위로 넘어가겠다고 결정한 순간부터 비대위 구성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의원들의 재신임을 묻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