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홍익표 “이태원특별법 합의 가능성…국힘 수정 요구있어”
2024-05-01 10:09 정치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일 이태원참사특별법 처리와 관련 "약간의 내용 수정 요구가 있어서 잘하면 합의 처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서 여야 원내수석부대표 간 5월 임시회 합의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것 때문에 지금 수석이 만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제(4월29일) 대통령께서 영수회담에서 약간 오해가 있으신 것 같다"며 "예를 들면 이태원 특별법에 영장청구권이 있어 법리적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소집돼 만들어진 위원회가 검사에게 영장 청구를 요청하는 것이지 영장 청구권이 있는 것이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건 (국민의힘에) 설명을 했고 나름대로 양해가 됐기 때문에 나머지 문제에 대해 조금 더 협의해서 가능한 이 문제는 합의가 돼 처리할 수 있도록 마지막 협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채상병 특검법과 관련해선 "국민의힘이 동의하기 어렵다고 본다"며 "우리 당이 요구하는 대로 단독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맞지 않나"라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