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글로벌 뉴스룸]판빙빙, 135일 만에 공개된 장소서 포착
2018-10-17 11:47 뉴스A 라이브

글로벌뉴스룸입니다.

지난 2일 터키에서 실종된 사우디 언론인 카슈끄지가 사우디 총영사관에서 살해된 증거가 발견됐습니다.

터키 경찰이 현지시간으로 15일, 9시간 동안 사우디 총영사관을 수색한 결과, 살해 흔적을 지우기 위한 페인트칠 자국이 있었던건데요.

미 CNN 방송은 이미 터키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카슈끄지가 2주 전 사우디 영사관에서 살해된 뒤 잔혹하게 훼손됐다"고 보도했는데요,

살해 의혹이 사실로 구체화되고 있는 모양샙니다.

수사팀은 어제 사우디 영사관저도 수색했는데요.

수색 몇시간 전에 터키 주재 사우디 총영사가 갑자기 본국으로 돌아가면서 더욱 의심을 사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어제 살만 사우디 국왕을 만난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오늘 터키로 건너가 사태 수습 방안을 논의합니다.

===========

다음 소식입니다.

미국의 양대 복권이죠.

'메가밀리언'과 '파워볼'의 이번주 당첨금 합계가 9억9천만 달러, 우리 돈으로 1조 원이 넘습니다.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두 복권 당첨금이 계속 쌓인건데요.

역대 당첨금 합계 최고액인 16억달러, 약 1조 8천억원엔 못치지만 1조 원이 넘는 고액 당첨금에 한국에서도 구매 대행 요청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당첨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2달러 짜리 파워볼 복권 당첨 확률은 3억만 분의 1에 가깝고요 메가 밀리언은 이보다 더 어렵습니다.

행운의 잭팟 주인공은 현지시간으로 16일 밤과 17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

중국 여배우 판빙빙이 탈세 논란으로 잠적한 지 135일 만에 공개된 장소에 나타났습니다.

지난 15일 저녁 중국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서 포착된건데요.

모자와 선글라스를 쓰고 긴 패딩 점퍼를 입은 판빙빙은 경호원들의 호위를 받으며 이동했습니다.

얼마전 세금 조사를 마치고 나오는 듯한 모습이 SNS를 통해 보여지기는 했었지만, 공개된 곳에 모습을 드러낸 건 처음입니다.

그동안 탈세 혐의로 조사를 받고 1천400억원이 넘는 세금과 벌금을 모두 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하지만 최근 동영상 파문까지 스캔들이 꼬리를 물면서 복귀까진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채널A뉴스 김윤정입니다.

영상취재 김명철
영상편집 김태균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