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신의 직장에서 승부조작까지”…LH 투기 의혹에 2030 ‘부글’
2021-03-04 19:32 사회

집값은 공공에 맡기라던 정부에서,

집값을 담당하는 공공기관 직원들의 비리 의혹이 터져나오자

내 집 마련이 하늘에 별 따기보다 어려운 젊은 사람들의 분노가 끓어오르고 있습니다.

김재혁 기자가 들어봤습니다.

[리포트]
취업도 힘들지만 어렵게 일자리를 구한다해도 월급만 모아서는 내 집 마련이 힘든 2030 세대.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에 강한 반감을 보였습니다.

[백승현 / 서울 송파구]
"화가 치밀어 오르는데 스포츠팀 승부조작과 별다를 게 없고. 부의 재분배를 해야 하는 사람들이 내부정보를 자기들끼리만 취했다는건 정말 범죄죠."

[하현호 / 경기 하남시]
"30대 넘어가면서 결혼에 대한 생각을 하고, 내 집을 구하고 싶다… 그게 지금 굉장히 어렵잖아요. 이런 기사들을 접하게 됐을 때 박탈감도 들고."

기성세대에 비해 자금도, 정보도 부족한 상황에서 기회를 박탈당했다는 허탈함도 드러냈습니다.

[강지훈 / 서울 구로구]
"땅값이 오르는 상황에서 나중에 언젠가 집을 사야 하는 입장으로서 그 집을 살 기회를 그 분들이 뺏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김정은 / 서울 광진구]
"저는 20대다보니까 땅도 없고 건물도 없고 집도 없는 상태고, 그분들은 이미 땅도 있고 건물도 있고…그런 상황에서는 더 불쾌하고."

취업준비생들은 이른바 '신의 직장'으로 꼽히는 공기업 직원의 비도덕적 행태에 실망했다고 말합니다.

[이아네스 / 서울 마포구]
"공기업에 들어가기 너무 어렵고 취업난 때문에 사람들이 들어가려고 매일같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공부나 여러 자격증 준비를 하는데…."

최근 인터넷의 익명 커뮤니티에는 "LH 직원이라고 부동산 투자하지 말라는 법 있냐"는 등 LH 직원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글이 올라와 비난 여론이 더 거세지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재혁입니다.
winkj@donga.com

영상취재 : 박찬기 강승희
영상편집 : 이혜진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