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33 뉴스]도망가는 재소자, 쫓아가 붙잡은 판사
2018-10-26 10:45 뉴스A 라이브

오늘의 333 뉴스입니다.

젖 먹던 힘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소방차를 끌고 있는 소방대원. 현직 소방대원들의 '스트롱맨 대회'입니다. 고작 밧줄 하나에 의존해 무려 11톤짜리 소방차를 끌고 있습니다.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인데요. 역시 우리의 안전 선봉장답게 참 든든한 모습이죠.

워싱턴 루이스 카운티 법정. 갑자기 뛰쳐 나가는 재소자 두 명. 그 뒤로 판사가 법복을 벗고 부리나케 뒤따라 나갑니다. 수갑을 찬 채 비상계단으로 도망치는 재소자들을 끈질기게 쫒더니 출입문 바로 앞에서 한 명을 잡는데 성공합니다. 경비가 허술한 틈을 타고 도망간건데, 직접 발 벗고 나선 판사에게 칭찬이 쏟아졌습니다.

들판을 뛰놀고 있는 곰 세 마리와 개 한 마리. 이 조합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러시아 캄차카에서 포착된 신기한 장면입니다. 곰 사이에서 뛰어 노는 이 개, 알고보니 사나운 맹견 '라이카' 입니다. 곰을 사냥하기 위해 길러진건데 곰과 친구가 된 겁니다. 매우 이례적인 모습인데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죠.

어제 정오 쯤, 행인 2명에게 흉기를 휘두른 50대 남성이 긴급 체포됐습니다. 피의자는 조현병 치료 전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경찰 조사에서도 횡설수설해 범행 동기조차 알 수 없는 상탭니다.

중국 상하이의 디즈니랜드를 찾은 한 남성. 퍼레이드 중인 미키마우스가 자신을 보고도 못 본채 지나갔다는 이유로 머리를 세게 때렸습니다. 그 남성은 6개월 간 디즈니랜드 출입을 금지당했습니다.

라돈 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가시면 대부분 무료로 24시간 대여 가능한데요.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창문과 방문을 닫고 측정기를 탁자 위에 올려놓고 전원만 연결하면 됩니다.

가을철 최고의 간식, 햇밤을 빼놓을 수 없죠.

속도 꽉 차고 맛도 좋은 햇밤, 영양도 풍부합니다. 단백질, 칼슘, 비타민, 미네랄 등이 빠짐없이 들어 있는데다, 다른 견과류에 비해 열량과 지방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입니다.

밤은 삶기 전 1시간 가량 소금물에 담궈두면 좋습니다. 밤 속 수분도 채워지고, 안에 있던 벌레도 빠져나옵니다. 밤을 삶을 땐 처음엔 센불, 끓으면 중불로 20분. 그 뒤엔 불을 끄고 5~10분 쯤 뜸 들이면 좋습니다.

남은 밤, 어떻게 보관하나 하시죠. 상온 보다 냉장 보관해야 벌레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밀폐용기에 키친타월을 깔고 밤을 넣되, 밀폐용기는 밤을 다 담고도 여유 공간이 있을 만큼 커야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333뉴스였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