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월 16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20-03-16 11:03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월 16일 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특별입국절차 유럽 전역으로 확대 

코로나19 유입을 막기 위해 자정부터 특별입국절차를 유럽 전역으로 확대됐습니다. 정부는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 상황에서, 향후 전 세계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조국 의혹' 최강욱 靑 비서관 사의 표명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자녀 입시 비리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된 최강욱 대통령 공직기강비서관이 자신의 SNS에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최 비서관은 "더 이상 대통령에게 부담을 드리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적었습니다.

미 연준, 금리 인하… 사실상 '제로 금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기준금리를 1%포인트 낮춘 0.0~0.25%로 결정했습니다. 한국은행도 이번 주 임시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부터 6개월 간 주식 공매도 금지

코로나19로 흔들리는 주식시장 안정을 위해 오늘부터 6개월 동안 전체 상장 종목에 대한 공매가 금지됩니다. 일시적 공매도 금지 조치는 2008년 10월, 2011년 8월에 이어 세 번째입니다.

통합당, '김종인 선대위원장' 무산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이번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장으로 활동할 의사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통합당의 비례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은 531명의 공천 신청자 면접을 마치고 오늘 비례대표 순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신규 확진 74명… 성남 교회에서 집단감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어제 하루 74명 늘었습니다. 경기 성남 '은혜의강교회'에서는 하루 만에 4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는 0시 기준으로 8236명입니다.

'4월 개학 여부' 이르면 오늘 발표

교육부가 이르면 오늘 오는 23일로 연기한 초·중·고교 개학일을 추가 연기할지 여부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학교 내 집단 감염을 막기 위해 4월 개학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