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5월 15일 정치 데스크 순간포착
2018-05-15 17:07 정치 데스크

[리포트]
6일간의 시간을 드립니다, 라는 글입니다. SNS에 누군가 글을 올린 것 같은데 누구일까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입니다. 형수욕설, 혜경궁 김씨 트위터 의혹 등 각종 논란에 둘러싸인 이 후보.

"사실 왜곡, 조작은 하지 말라"면서 "비난하는 글이나 방송, 기타 모든 방식의 주장을 수정, 삭제하길 바란다"고 밝히면서 형사 고소를 하기 전까지 6일의 시간을 주겠다는 겁니다.

한편 이 후보는 경기인천지역기자 토론회의 질문이 편향됐다면서 토론회 불참을 선언하기도 했는데요. 관련된 이 후보의 주장 듣고 오시죠.

[이재명]
지금부터는 진흙탕싸움 좀 그만하시고. 경기도의 미래를 어떻게 만들지를 좀 고민해주십사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토론회는 왜 안 나오시는지?

보좌진 “여기까지. 그거는 따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아침부터 SNS를 통해 공세 수위를 높이며 남경필 경기지사 후보를 지원사격했는데요.

"형사고소 운운하는 것을 보니 사실은 사실인 모양이다" "쯔쯔쯔 다급하긴 했나봅니다."라면서 비난했습니다.

최서원이라는 이름이 적힌 서류가 있습니다. 어떤 상황일까요?

지난 10일 최순실 씨가 부인과 수술을 위해 병원에 입원하는 장면입니다. 어제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최 씨는 오늘 이화여대 학사 비리 혐의로 한 대법원 상고심이 있었는데요. 징역 3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밖에도 최 씨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공모해 삼성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받고 항소심 재판을 받고 있는데요.

재판이 끝날 때까지 최 씨를 계속 서울 동부구치소에 수감할 방침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국정원 불법사찰 등으로 추가기소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도 재판에 출석했는데요. 교도관이 무언가 지시를 하자 쓱 한 번 쳐다봤습니다.

예전 기자에게 눈 레이저를 쏘던 과거와는 사뭇 달라진 모습이이죠?

트럼프 대통령이 손을 흔들고 있는데요. 표정이 좋지 않습니다. 어디로 가는 걸까요? 부인인 멜라니아 트럼프가 신장수술을 받고 입원 중인데 병문안을 가는 모습입니다.

각종 질문이 나와도 평소와 달리 답변하지 않았는데요. 목소리 들으시죠.

아내에게 한 말씀만 해주세요.

하시고 싶은 말씀 없으세요?

수술 경과는 어때요?

트럼프 대통령은 말을 아꼈지만 SNS에는 "우리의 위대한 영부인, 멜라니아를 만나러 갑니다. 몸상태는 좋습니다."라고 밝혔는데요. 멜라니아 여사와 각방을 쓴다는 불화설을 불식시키려는 움직임 같습니다.

그런데 트럼프 대통령 지지율은 취임 후 최고치 가까이를 기록하고 있는데 정작 멜라니아 여사보다도 지지율이 낮은데요.

미국 국민 지지도 트럼프 멜라니아 41% < 57%

그만큼 각종 성추문에 시달리는 트럼프 대통령을 남편으로 둔 멜라니아에 대한 동정 여론이 일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겠죠?

한편 남편 따라 유대교로 개종한 트럼프 대통령의 딸 이방카는 예루살렘으로 옮긴 주 이스라엘 미국 대사관 개관식에 참석했었는데요.

평화로워 보이지만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시위를 벌였고 이에 이스라엘군이 무력 대응해 수천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순간포착이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