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2월 17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12-17 10:54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2월 17일 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故 구자경 LG 회장 오늘 발인>

지난 14일 세상을 떠난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의 발인이 오늘 오전 진행됐습니다.

장례와 발인 모두 고인의 뜻에 따라 비공개로 간소하게 치러졌습니다.

<총선 예비후보 등록 시작>

내년 총선에 출마할 예비후보자 등록이 시작됐습니다.

예비후보 등록을 하면 선거사무소 설치와 명함 배부, 홍보물 방송 등 제한적 범위에서 선거 운동이 가능합니다.

<15억 넘는 집 대출 전면 금지>

오늘부터 시가 15억 원을 초과하는 고가주택에 대한 주택담보대출이 전면 금지됩니다.

민간 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도 서울 대부분과 과천 광명 하남 등 수도권 지역으로 확대됩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후속 방안 발표>

국토부가 내년도 부동산 가격공시와 공시가격 신뢰성 제공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잠시 후 경제 라이브에서 정부의 초강력 부동산 대책을 집중적으로 다룹니다.

<한미, 방위비 분담금 담판>

우리나라와 미국이 오늘 오전 10시부터 내년 이후 주한미군 분담금을 결정하는 협상을 진행 중입니다.

회의는 내일까지 이틀간 열리는데 미국의 증액 요구에 입장차가 워낙 큰 만큼 연내 타결은 불투명합니다.

<최신예 스텔스 F-35A 비공개 전력화 행사>

공군이 오늘 청주 공군기지에서 최신예 스텔스 전투기인 F-35A 전력화 행사를 비공개로 치룹니다.

연말을 앞두고 북미 신경전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공개 행사를 할 경우 북한의 반발을 살 것이란 우려 때문으로 보입니다.

<미 대북대표 비건, 일본으로 출국>

어제 북한에 북미 회동을 공식 제안한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방한 일정을 마치고 오늘 오후 3시 30분쯤 일본으로 떠납니다.

비건 대표는 일본 외무성 관계자 등을 만나 북핵 문제를 협의할 계획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