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정은 “언제 어디서든 핵무기 사용 준비”
2023-03-28 08:28 정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언제든, 어디에든 핵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완벽하게 준비돼야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28일) 김 위원장이 핵무기 병기화 사업을 지도하며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핵무력의 철저한 대응 태세를 다져나가는 사업에서 절대로 만족을 몰라야 하며, 핵 역량의 끊임없는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상상을 초월하는 강력하고 우세한 핵무력이 공세적인 태세를 갖출 때라야 적이 우리를 두려워하고 우리 국권과 제도와 인민을 감히 건드릴수 없게 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핵무기연구소와 원자력부문에서 핵무기보유량을 기하급수적으로 늘일 데 대한 당중앙의 구상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해 무기급핵물질생산을 전망성있게 확대하며 계속 위력한 핵무기들을 생산해내는데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참으로 간고하고도 머나먼 핵보유의 길을 굴함없이 걸어왔다"며 "강력한 억제력을 비축한 우리 핵무력이 상대할 적은 그 어떤 국가나 특정한 집단이 아니라 전쟁과 핵참화 그 자체"라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의 핵무기병기화사업 지도에는 '핵개발 총책'인 홍승무 당 중앙위 제1부부장을 비롯한 군수공업부 일군들과 핵무기연구소와 미사일총국의 간부들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