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병욱 “이재명, 적극 행정한 것…선입견 갖고 바라봐”
2021-10-19 12:58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10월 19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황순욱 앵커]
일단 국민의힘 의원들이 던진 질문들에 대해서 언쟁도 조금 있었습니다만. 그 던진 질문에 대해서는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그 내용들에 대해서.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저는 어제 국민의힘 의원님들 질의를 보면서 확실히 선입견이 있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뭐냐하면 과거에 큰 이러한 거래가 있을 때, 발주가 있을 때, 뭔가 뒤로 거래되는 이런 것들이 우리 사회에 분명히 있지 않았습니까. 과거 기득권 세력을 중심으로 해서. 그런 것들을 갖고 너무 선입견을 갖고 이재명 지사를 바라보는 게 아닌가. 이재명 지사는 새로운 적극 행정을 한 거거든요. 진짜 국민의힘 주장대로 뭔가 뒷거래가 있었으면 차라리 민간 개발 100%로 하게 놔뒀겠죠. 일이 커지는데. 그런데 처음에 설계한 6200억 중에서 4500억을 환수하는 것이지 않았습니까.

그러면 전체 개발이익의 70%를 성남시가 환수하는 설계를 한 겁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민간이 가져가는데요. 다시 말해서 과거에 해왔던 관례와 반대로 적극적인 사고와 행정을 통해서 성남으로 이익을 가져다주면서 이런 설계를 한 것이지 않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뭔가 이상하다는 선입견을 지속적으로 갖고 있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 어제도 5000만 원은 잔돈이고, 몇십억은 푼돈이다. 이런 발언도 나오지 않았습니까. 너무 우리 과거와 사회의 어두운 면. 그리고 기존에 관료사회와 정치권이 결탁해서 소위 말하는 뒷거래에 익숙한 그 문화를 전제에 두고 많은 발언들을 하시는 것이 아닌가. 그런 생각을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