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채널A, 4ㆍ10 선거방송 슬로건은 ‘나의 선택’…‘나의 선택 2024’ 공개
2024-03-28 10:40 정치

채널A가 오는 4월 10일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지난해부터 준비해 온 선거방송의 핵심 콘셉트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슬로건 ‘나의 선택'은 '나'를 위해 행사하는 중요한 한 표가 나의 삶을 바꾸고 내가 사는 지역,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바꾼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채널A는 유권자들이 중심이 되는, ‘유권자와 함께 하는 축제의 장’ 콘셉트로 새로운 선거 방송을 선보인다. 방 안에서 지켜보는 기존 선거방송 틀을 깨고, 민주주의의 상징인 광화문 한 가운데서 ‘민주주의의 축제’인 선거를 함께 즐기자는 취지로 준비했다.

이를 위해 선거 당일 채널A 광화문 사옥 오픈스튜디오를 중심으로, 광화문 광장과 청계광장까지 모두 채널A의 선거방송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탈바꿈한다.

먼저, 광화문 광장에서는 세종대로 사거리 랜드마크인 일민미술관 초대형 커브드 전광판을 통해 채널A ‘나의 선택 2024’ 직관이 가능하다. 손에 땀을 쥐며 거리응원을 하던 공간에서, 대한민국의 미래가 결정될 역사적 순간을 지켜보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청계광장에서도 화려한 개표 쇼가 펼쳐진다. 실시간으로 뒤집히는 판세를 바로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족집게 결과를 선보일 예측조사도 업그레이드 됐다. 지난 대선 당시 당선 결과를 정확히 맞춘 ‘알파A’에 이어 또 한 번 자체 예측조사를 진행한다. 원내 1당을 차지하려면 꼭 수호해야 할, 양 당이 직접 꼽은 ‘1당 바로미터’ 지역을 추렸다. 뿐만 아니라, 좀 더 깊고 폭 넓게 선거판 전체를 읽을 수 있도록 ‘선거의 고수’가 ‘정치 티처스’로 함께 해, 매 시간마다 민심을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한편, 채널A는 지난해부터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ViBA Lab과 함께 여론 조사 팩트체크 시스템 ‘Poll-A’를 가동해 왔다. 선거를 앞두고 쏟아지는 제각각 여론조사에 혼란을 느끼는 유권자들을 위해 각 여론조사 기관의 편향성을 최소화해, 실제 민심에 가장 가까운 여론의 흐름을 전달한다. 조사방식에 따른 지지율 변화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Poll-A 홈페이지(www. Poll-A.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