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2월 1일 채널A 아침뉴스 브리핑
2017-02-01 06:58 채널A 아침뉴스
1. 헌법재판소 재판부가 박한철 소장 퇴임 이후 첫 탄핵심판 변론기일을 엽니다. '8인 체제'를 이끌 권한대행에는 이정미 재판관의 선출이 유력합니다.

2. 유재경 주미얀마대사가 15시간이 넘는 특검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 귀가했습니다. 유 대사는 최순실 씨가 자신을 미얀마 대사로 추천한 게 맞다고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특검이 이르면 오늘 최순실 씨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미얀마 원조사업 추진 과정에서 이권을 챙긴 혐의를 집중 추궁하겠다는 것입니다.

4.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이 최순실 씨와 세차례 만남을 가졌단 재단 관계자의 증언이 나왔습니다. 최 전 총장에 대한 구속영장 재청구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5. 내일 방한하는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한민구 국방장관과 전화 통화를 갖고 사드배치를 계획대로 추진한다는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6. IMF 외환위기 당시 한국 경제를 이끌었던 강봉균 전 재정경제부 장관이 향년 74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7. 미국인 57%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에 찬성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8.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업비자 제한에도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도 타격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