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월 18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20-03-18 11:00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월 18일 수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수입 마스크 관세 0%로 인하

정부는 오늘부터 6월 30일까지 수입 마스크와 마스크 핵심 원자재에 대해 관세를 0%로 내리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속에 마스크 품귀 현상에 따른 조치입니다.

민생당, '비례연합정당 참여' 이견 

비례연합정당 참여 여부를 놓고 민생당의 당내 갈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원총회에서 참여로 의견을 모았지만, 오전 9시 최고위원회의에서 바른미래당 출신 김정화 공동대표는 "친문 세력에 당을 팔아넘기자는 것"이라며 당론 추인을 거부했습니다.

'비례대표 갈등' 미래한국당 최고위 연기

미래한국당이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 등의 반발로 오전 10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비례대표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지만, 회의를 연기했습니다. 한국당 공병호 공천관리위원장이 비례대표 순번 조정에 반대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신규 확진 93명… 대구에서 '집단감염'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어제 하루 93명 늘었습니다. 현재까지 국내 누적 확진자는 0시 기준 8413명입니다. 오늘 오전 대구의 한 요양병원에선 70여 명이 확진 판정을 받는 집단 감염이 발생했습니다.

문 대통령, 주요 경제주체와 '원탁회의'

문재인 대통령이 오전 10시 반 주요 경제 주체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내일은 비상경제회의를 문 대통령이 주재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추경' 국무회의 의결

정부는 오후 2시 임시 국무회의를 열어 코로나19 추가경정예산 배정계획안을 의결합니다. 어젯밤 국회 본회의에선 정부 원안대로 11조 7천억 원의 규모를 유지하되, 대구·경북 지원액을 1조 원 증액하는 내용으로 추경안이 통과됐습니다.

정경심, 보석 기각 후 첫 재판

(오후 02:00)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재판이 오후 2시 열립니다. 보석 기각 후 첫 재판입니다. 오늘 재판에선 정 교수와 조 전 장관 사건을 병합할지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