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나의 선택 2024’ 유권자와 함께하는 선거방송
2024-03-28 09:31 정치

채널A가 4월 10일 치러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선거방송의 핵심 콘셉트와 슬로건을 공개합니다.

슬로건 '나의 선택'은 '나'를 위해 행사하는 중요한 한 표가 나의 삶을 바꾸고 내가 사는 지역,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바꾼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채널A는 유권자들이 중심이 되는 '유권자와 함께 하는 축제의 장' 콘셉트로 새로운 선거 방송을 선보입니다.

방 안에서 지켜보는 기존 선거방송 틀을 깨고, 민주주의의 상징인 광화문 한 가운데서 '민주주의의 축제'인 선거를 함께 즐기자는 취지로 선거 방송을 준비했습니다.

선거 당일 채널A 광화문 사옥 오픈스튜디오를 중심으로, 광화문 광장과 청계광장은 채널A의 선거방송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탈바꿈합니다.

유권자는 광화문 광장에서 세종대로 사거리 랜드마크인 일민미술관 초대형 커브드 전광판을 통해 채널A '나의 선택 2024'을 직관할 수 있습니다. 손에 땀을 쥐며 거리응원을 하던 공간에서, 대한민국의 미래가 결정될 역사적 순간을 지켜보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청계광장에서도 화려한 개표 쇼가 펼쳐집니다. 유권자는 실시간으로 뒤집히는 판세를 바로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족집게 결과를 선보일 예측조사도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채널A는 지난 대선 당시 당선 결과를 정확히 맞춘 '알파A'에 이어 또 한 번 자체 예측조사를 진행합니다. 원내 1당을 차지하려면 꼭 수호해야 할, 양 당이 직접 꼽은 '1당 바로미터' 지역을 추렸습니다.

더 깊고 폭 넓게 선거판 전체를 읽을 수 있도록 '선거의 고수'가 '정치 티처스'로 함께 해, 매 시간마다 민심을 심층적으로 분석합니다.

유권자와 함께하는 채널A 선거방송, '나의 선택 2024' 많은 시청을 부탁드립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