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월 20일 채널A아침뉴스 브리핑
2017-03-20 06:54 정치

1.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양측 모두 준비를 마친 가운데, 역대 4번째 전직 대통령 검찰 소환이란 운명의 카운트다운이 시작됐습니다.

2. 해양수산부가 세월호를 본격 인양 전 시험 인양을 예고했지만 기상 악화와 와이어 꼬임 현상 등의 이유로 실패했습니다. 정부는 오는 22일 이후 기상여건을 보고 시험 인양을 다시 시도합니다.

3.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중국을 방문한 가운데 북한이 신형 미사일 엔진 연소 실험에 성공했다며 사실상 대륙간탄도탄 발사를 예고했습니다.

4. 대선후보 1위를 달리고 있는 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이번엔 '전두환 표창' 구설수에 휘말렸습니다. 군 복무 당시 전두환 장군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한 말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5. 자유한국당이 오늘 2차 컷오프를 통해 대선후보 본경선에 오를 후보 4명을 결정합니다.

6. 국민의당은 안철수 손학규 두 후보가 나란히 공식 대선 출마를 선언하며 신호탄을 쏘아올렸습니다. 오늘 TV토론을 갖는 바른정당은 유승민, 남경필 두 후보간 공방이 예상됩니다.

7. 경영권 승계 갈등을 빚다 비리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은 롯데그룹 일가 재판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신동주 신동빈 두 형제는 물론 신격호 촐괄회장의 세번째 부인인 서미경 씨도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8. 경찰이 '스타강사' 설민석 씨 등의 '댓글 마케팅' 의혹에 대해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