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1월 20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11-20 10:44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 20일 수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日 수출규제' WTO 2차 협의 입장차만 확인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에 대해 한일 양국이 세계무역기구 WTO 2차 협의를 했지만, 입장차만 확인했습니다. 한국 대표단은 일본의 조치가 자의적이고 차별적인 조치여서 WTO 협정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조속한 철회를 요청했습니다.

외교부 "예멘 억류 한국인 2명 풀려나"

예멘 후티반군에 억류된 한국인 2명이 사건 발생 45시간 만인 오늘 오전 3시 50분쯤 풀려났습니다. 외교부는 "우리 국민 2명 모두 안전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제주 선박 화재 실종자 수색

제주 해상에서 발생한 어선 화재 사고 실종자 수색이 진행되고 있지만 추가 발견자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상황점검회의에서 "수색에 총력을 쏟으라"고 지시했습니다.

철도노조 오늘부터 무기한 파업

철도노조가 오전 9시부터 무기한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코레일과 국토부는 비상수송체제를 가동했습니다. 오전 11시엔 코레일 사장이 대국민사과를 할 예정입니다.

'방위비 분담금 외교' 여야 원내대표 방미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여야 3당 원내대표가 방위비 분담금 문제 설득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습니다. 방미 기간 미국 의회와 정부 주요 인사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단식 투쟁'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3일로 예정된 지소미아 종료와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 강행 움직임에 항의하기 위해 오늘 오후부터 청와대 앞에서 단식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사랑의 온도탑' 모금 시작

오늘부터 '사랑의 온도탑' 모금이 시작됩니다. 오후 2시 서울 광화문광장을 비롯해 전국 17개 시도에서 제막식이 열립니다. 사랑의 온도탑은 내년 1월 31일까지 운영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