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월 14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4-14 19:03 뉴스A

1.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731명으로 늘어나면서 4차 대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번 주 확산 추이에 따라 영업시간 제한 등 거리두기 단계 격상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2. 더불어민주당 당권 주자들이 잇따라 민심 달래기용 부동산 대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홍영표 의원은 종부세 부과 기준을 12억원으로 올릴 수 있다고 밝혔고 송영길 의원은 청년층이 결혼 축의금만 있으면 집을 살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채널A가 전수조사를 한 결과 80%가 넘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국민의당과의 통합에 찬성한다고 밝혔습니다.
시기에 대해선 새 지도부를 선출한 뒤에 통합하자는 응답이 많았습니다.

4. 택배차량의 지상도로 출입을 금지한 서울 강동구 대단지 아파트에서 택배기사들이 가구별 배송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주민과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주민]
"애들 학교 다니는 통행 시간에 택배가 들어온다면 교통사고 날 수 있는 우려도…"

5. 이른바 '김민수 검사'를 사칭하며 취업준비생을 죽음으로 내몰았던 보이스피싱 목소리의 주인공이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이 피싱범을 포함해 98명의 조직원을 일망타진했습니다.

6. 경기 남양주시 주상복합 건물 화재 당시 경보음이 울렸는데도 관리사무소 측이 "오작동"이라고 응대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초기 대응이 부실했다는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