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관찰카메라 24’ 한 시간에 무려 1000kcal를 소모하는 운동 끝판왕, 점핑 피트니스 강사 밀착 관찰
2021-08-25 15:38 문화



25일 저녁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 에서는 ▶전통시장의 재발견 ▶점핑 피트니스 강사 ▶이색 피자를 소개한다.

#1. 관찰의 눈 – 다시 흥하리라, 전통시장의 재반란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은 전통시장. 하지만, 상인들이 모여 위기를 기회로 만든 시장들이 있다고 해 관찰카메라팀이 나섰다. 먼저 찾은 곳은 부천중동사랑시장이다. 가까운 거리에 국내 대표 대형 마트 3곳뿐 아니라 역세권 밀집 상권까지 있지만,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지난해에는 전국 전통시장 중 4곳만 받았다는 최우수 S등급을 받았고, 코로나 상황이지만 고객과 매출은 증가하고 있다고 상인들을 말하는데. 과연 이 시장의 특급 매력은 무엇일까. 다음은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고분다리전통시장. 혼자만의 힘으로는 한계를 느낀 떡 가게, 반찬가게, 두붓집 가게 상인들이 협동조합을 설립해 도시락 배달에 나섰다고. 아직 설립 초기지만 몇 달 사이 고정 매출이 생기고 수익도 늘면서 조합원의 참여도도 높아지고 있다는데. 도시락 배달로 월 매출 800만 원의 부수입을 내고 있는 이 협동조합의 비결은 무엇일까.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적합한 대안을 찾아 변화하고 있는 전통시장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통시장의 새로운 전략을 밀착 취재한다.

#2. 스토리 잡스 – 한 시간에 무려 1000kcal?! 운동 끝판왕 점핑 피트니스 강사!

운동은 해야 하지만 지루한 운동은 질색인 사람들을 위한 운동이 있다. 그것은 바로 점핑 피트니스. 점핑 피트니스란 어릴 적 ‘방방’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아이들의 활력소가 되었던 놀이를 운동으로 응용한 것이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할 수 있고, 바닥이 아닌 트램펄린 위에서 하기 때문에 관절에도 무리가 덜 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이번 스토리 잡스 주인공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점핑 피트니스를 한국에 최초로 들여온 점핑 피트니스 강사, 윤하이 씨. 그녀를 거쳐 간 점핑 피트니스 강사의 수만 약 2000여 명에 달한다고. 화려한 조명과 음악에 맞춰 운동하는 점핑 피트니스는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칼로리 소모가 높은 다이어트 운동으로 사랑받고 있다는데. 여러 명이 야외에서 하는 게릴라 점핑 피트니스는 아이돌 버금가는 칼 군무로 보는 사람들도 감탄을 연발한다. 또한 점핑 피트니스 강사 자격증 시험 현장까지 방문한다고. 운동 끝판왕, 점핑 피트니스 강사 윤하이씨의 직업을 밀착 관찰한다.

#3. 먹방여행 – 피자의 품격을 바꾼다, 이색 피자 특집!

피자가 다 같을 것이란 생각은 오산이다. 크기부터 1등 피자까지 그야말로 클래스가 다른 피자가 등장했다. 상상도 못 했던 조합으로 천상의 맛을 자랑한다는 세계 1위 피자부터 들어간 치즈만 무려 30장, 크기와 두께로 대한민국 피자 계를 뒤흔든 이름하여 괴물 피자까지. 먼저 세계적인 피자 대회인 이탈리아 로마 피자 월드컵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이름하여 세계 1위 피자. 이름에서부터 엄청난 위엄을 자랑하는데, 올라간 식재료도 기상천외하다고. 노릇한 피자 위에 올라간 훈제 연어와 싱싱한 루콜라의 조합이 천생연분이다. 그뿐만 아니라, 랍스터가 통째로 올라간 럭셔리 랍스터 피자도 만나볼 수 있다는데. 다음은 최근 먹방 유튜버 사이에서 엄청난 붐을 일으켰던 괴물 피자다. 지름 약 54cm를 자랑하는 피자는 무려 12~14인분의 양. 100% 자연산 모차렐라 치즈 30장이 들어간다고. 일반인은 도전할 수 없는 그야말로 넘사벽 크기의 피자에 도전하기 위해 특별한 게스트까지 찾아온다고 하는데.

전통시장의 재발견, 점핑 피트니스 강사, 이색 피자 이야기를 담은 ‘관찰카메라 24’는 8월 25일 수요일 저녁 8시 10분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