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교통방송 접고 교육방송?…오세훈, 김어준 겨냥했나
2022-05-13 18:33 2022 지방선거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5월 13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국민의힘 오세훈 선대위 전략본부장], 소종섭 아시아경제 정치에디터,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현주 전 더불어민주당 민원법률국 변호사

[김종석 앵커]
4선 혹은 재선의 공약 중 하나인 거 같더라고요? TBS 교통방송을 교육방송으로 전환할 것을 생각하고 있다. 어떻게 들으셨어요?

[장현주 전 더불어민주당 민원법률국 변호사]
아무래도 이제 교통방송의 취지에 맞지 않게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정치편향되어 있다. 이런 취지로 이제 오세훈 시장이 말씀을 하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요. 사실 문제 제기는 얼마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치 편향된 방송이 아니냐는 제기는 할 수 있지만 사실 그 방법론에서 본다면 갑자기 교육방송으로 전환하는 구성을 하겠다는 이제 취지의 말씀을 하신 것인데 사실 이게 잘못되면 조금 역풍이 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요. 사실 뉴스공장이 제가 알기로는 청취율 1위의 프로그램이라고 듣기는 했습니다.

물론 이제 정치 편향이나 이런 부분에 대해서 또 다른 의견을 가지신 분들도 계시지만 그렇다고 해도 언론사의 방송이기 때문에 언론사 내부에서 스스로 자정하거나 시정할 수 있는 방법을 먼저 강구해 본 후에 그다음에 교육방송이든 이런 말씀을 하시는 것이 맞는 것 같은데. 바로 저렇게 교육방송을 바꾸어 버리겠다고 말씀하시면 또 이게 언론 탄압의 프레임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요. 조금 더 신중하게 접근하시는 게 어떨까는 생각이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