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찰국’ 이어 ‘경찰대’ 타깃…항명 주도로 미운털?
2022-07-27 18:46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7월 27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서정욱 변호사, 설주완 더불어민주당 법률지원단 소속 변호사,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이승훈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김종석 앵커]
배후세력 언급도 했고 경찰대가 있다. 이게 바로 경워 임관은 불공정하고 개혁을 추진했는데 야당에서는 이걸 경찰대 내부 갈라치기라고 조금 보는 거 같아요?

[설주완 더불어민주당 법률지원단 소속 변호사]
일부 이번에 이 공교롭게도 이 말씀을 하신 배경이 이번에 경찰서장 모임에서의 그러한 발언 때문에 그러시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경찰대 개혁 카드를 꺼내든 것은 조금 시점에 올바른가는 생각이 듭니다. 경찰대 개혁에 대한 문제는 뭐 문재인 정부부터 시작을 했고 꾸준히 이 개혁을 해야 된다, 개선을 해야 된다는 내용은 꾸준히 있어왔거든요. 그런데 그 와중에 있어서 이번에 특히 특정 세력이라고 이 부분을 조금 지칭을 하시면서 행안부 장관께서 이 부분을 조금 또 개혁을 해야 된다고 하시는 부분은 조금 시기상으로는 조금 부적절한 것은 아닌가는 생각이 들고요. 경찰대의 개혁에 대한 내용 자체는 뭐 그동안 꾸준히 개혁에 대한, 개선을 해야 된다는 목소리가 꾸준히 있어왔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어떤 그 개혁, 개선에 대한 것은 차치하더라도 조금 정무적인 판단을 봤을 때는 조금 오해를 사기 쉽지 않겠느냐는 생각이 조금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