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제 톡톡톡]단독·다가구 세입자 바가지 관리비…집주인보다 10배 더 내
2023-02-07 13:18 경제

1. 경제 톡톡톡 입니다.

국토연구원은 내역을 정확히 모르고 관리비를 내는 가구가 전국 439만 6천 가구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집주인과 세입자가 납부하는 관리비 격차가 최대 10배나 차이가 난 겁니다.

단독과 다가구 주택에서 격차가 가장 컸는데 아파트의 경우 관리비 산정과 부과가 체계적인 데 반해, 아파트가 아닌 곳은 제도의 사각지대에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2.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 일주일간 편의점에서 마스크 매출은 감소했지만, 간편식 매출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편의점 업체에 따르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5일까지 마스크 매출이 전월 대비 17% 가량 줄었습니다.

반면 음식물 취식이 자유로워지면서 간편식 상품은 18% 넘게 늘었습니다. 김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이 많이 판매됐습니다.

3. '보조금24'를 통해 정부가 제공하는 가스·전기·난방비 등 혜택을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늘 보조금24를 통해 가스·전기·난방비 지원 대상 여부를 알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24에 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 동의를 한 번만 거치면 '나의혜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