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선 넘은 패밀리’ 안정환, ‘김치 칵테일’ 소개에 기겁 “김치 먹고 취하고 싶진 않아…”
2024-04-17 11:06 연예

 사진=채널A

-“토마토소스 대신 김칫국물설탕 대신 고춧가루” 김치칵테일 레시피에 동공지진
-김대형X까를라수도 산티아고에서 카페 운영… 김치 두부 샌드위치’ 인기 폭발!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30, 19(밤 9시 40분 방송
!

채널A ‘선 넘은 패밀리의 MC 안정환이 김치의 날을 맞아 외국에서 선보인 김치 칵테일 레시피로 인해 동공지진을 일으킨다.

19()  9 40분 방송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30회에서는 튀르키예-호주-칠레 3개국 선넘팸이 각 나라의 매력이 돋보이는 각양각색 일상을 공개한다. 먼저 튀르키예의 새 선넘팸 하석진X누라이는 국민의 90% 이상이 이슬람을 믿는 튀르키예에서 한 달 동안의 금식 기간인 라마단에 돌입한 하루를 낱낱이 소개한다. ‘호주 선넘팸 김정원X케일라는 호주 인구수 3위이자 동부 퀸즐랜드의 주도인 브리즈번으로 떠나 흥미로운 투어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칠레 선넘팸 김대형X까를라는 수도인 산티아고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김치를 활용한 한국 퓨전 요리로 현지인들을 사로잡는 일상을 선보인다.

이중 4MC 안정환-이혜원-유세윤-송진우와 처음으로 인사를 나눈 칠레 선넘팸 김대형X까를라는 언어 교환 앱으로 만나 어느덧 결혼 7년 차라며, 산티아고 시내에서 2년째 카페를 운영 중인 모습을 보여준다. 이들 부부의 카페에서 최고의 인기 메뉴는 김치 두부 샌드위치인데, 칠레에서 김치 공장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김대형이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는 김치를 개발해 레시피에 활용한 것이라고. 잠시 후, 이들 부부는 칠레 사람들에게 김치를 제대로 알려주자라며 김치 팝업스토어를 기획, 라베가 시장에서 재료를 공수해 직접 김치 담그기에 나선다.

칠레에 김치를 알리고자 하는 김치 데이가 선포되자,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브라질 출신 게스트 카를로스는 매년 11 22 김치의 날을 맞아 글로벌한 김치 데이가 실제로 존재하고,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공식 행사도 진행한다 상파울루만의 특별한 메뉴는 바로 김치 칵테일’”이라고 밝힌다. 나아가 카를로스는 칵테일 종류중 하나인 블러디 메리에서 레시피를 차용해 토마토 소스 대신 김칫국물을 넣고, 샐러리 데코 대신 배추김치가 올라가며, 컵 주위를 감싸는 설탕 가루 대신 고춧가루가 쓰인다고 디테일하게 설명한다. 이에 이혜원은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며 호기심을 드러내는 반면, 안정환은 그건 좀이라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든 뒤, “나는 김치 먹고 취하고 싶진 않아라고 읊조려 웃음을 안긴다.

그런가 하면 밤새 배추를 절이고 김칫소를 버무려 대용량 김치 생산에 성공한 김대형X까를라는 다음 날 김치데이 포스터와 SNS 홍보에 힘입어 손님들에게 본격 영업을 시작한다. 더욱이 두 사람은 칠레식 핫도그인 콤플레토 이탈리아노에 김치 토핑을 올리는가 하면, 한국식 정통 김치전까지 만들어 시선을 강탈한다. 한국에서 떠나는 직항 비행기도 없는 먼 나라 칠레에서, 생애 처음으로 김치를 활용한 음식을 맛본 칠레인들의 찐 반응은 어떠할지에 궁금증이 모인다.

칠레 선넘팸 김대형X까를라의 야심찬 김치 영업기는 19()  9 40분 방송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30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