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7월 24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07-24 10:49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7월 24일 수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오늘 하루 대한민국엔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먼저 정리해드립니다.

'나랏말싸미' 상영금지 가처분신청 기각
영화 '나랏말싸미'가 예정대로 오늘 개봉됩니다.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상영을 금지해달라는 도서출판 '나녹'의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기각했습니다.

내분 바른미래당, '반쪽' 최고위
손학규 대표의 당 운영을 두고 계파 간에 고성과 폭언을 주고받은 바른미래당이 오늘은 반쪽 최고위원회의를 열었습니다. 유승민 전 대표와 가까운 오신환 원내대표와 하태경 이준석 최고위원 등은 손 대표가 주재한 회의에 불참했습니다.

'재지정 취소' 서울 자사고 사흘째 청문
오늘 중앙고와 한대부고를 끝으로 서울시교육청의 재지정 취소 자사고 청문이 마무리됩니다. 앞서 청문 절차를 진행한 학교들은 "요식행위에 불과하다"고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고양이 학대' 30대 구속될까
서울 마포구 경의선숲길에서 고양이를 잔혹하게 살해한 30대 남성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조금 전 10시 30분 열렸습니다. 이 남성은 "고양이 개체 수를 조절하려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무일 검찰총장 퇴임식
오늘로 2년의 임기를 마치는 문무일 검찰총장이 오전 11시 대검찰청 청사에서 퇴임식을 합니다. 내일부터는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이 검찰총장으로 취임합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 볼턴 면담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오늘 오후 방한 중인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보좌관과 면담합니다. 앞서 정의용 대통령 국가안보실장과도 만나는 볼턴 보좌관이 한일 갈등의 중재 역할을 할지 주목됩니다.

'일본 수출규제' WTO 논의
한국시간으로 오늘 오후 5시, 세계무역기구(WTO) 일반이사회에서 일본 수출 규제 조치에 대한 논의가 이뤄집니다. 당초 어제로 예정돼있었지만 다른 논의가 길어져 하루 늦춰졌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