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2월 8일 채널A아침뉴스 브리핑
2017-02-08 06:52 정치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증인신문을 22일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2월말 탄핵심판 결정은 사실상 무산됐습니다.

특검이 이르면 내일 청와대 경내에서 박 대통령에 대한 대면조사를 실시합니다. 하지만 조사 날짜 유출에 대해 청와대 측이 반발해 성사 가능성은 막판까지 불투명합니다.

최순실 씨가 은닉한 재산의 일부를 특검이 확보한 알려졌습니다. 최 씨 변호사 사무실에서 조카 장시호 씨 이름으로 된 평창 땅 등기부등본과 수표 뭉치가 발견된 것입니다.

새누리당이 오늘 새 당명을 결정합니다. 당원 여론조사에서는 '자유한국당'이 27%를 차지하며 선호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선언했습니다. 문재인 대세론을 견제하기 위한 '비문세력' 집결의 신호탄이 될지 주목됩니다.

법원이 경주의 월성원전 1호기 수명 연장 결정을 취소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설계수명 30년을 채워 10년 더 수명을 연장하겠단 원자력안전위원회의 결정에 제동을 건 것입니다.

구제역이 발생한 전북 정읍 한우농장의 구제역 항체 형성률이 5%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소의 구제역 항체형성률이 95%가 넘는다고 밝힌 정부의 탁상행정에 대한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의사들이 해부용 시신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해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대학병원 교수까지 포함됐는데, 한 의사는 해당 사진을 SNS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