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9월 18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09-18 11:07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18일 수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백색국가에서 일본 제외' 오늘부터 시행
(오전 00:00) 수출절차 우대국인 백색국가에서 일본을 제외하는 조치가 오늘 자정부터 시행됐습니다. 일본의 수츌규제에 맞서 지난 11일 세계무역기구에 제소한 데 이은 정부의 두 번째 대응입니다.

황희찬 1골 2도움… 이강인 최연소 데뷔
(오전 04:00) 황희찬이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데뷔전에서 1골 2도움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소속팀 레드불 잘츠부르크는 황희찬의 활약에 힘입어 KRC 헹크를 6대2로 꺾었습니다. 발렌시아 소속 이강인은 한국인 역대 최연소 본선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연천 농가도 '확진'
(오전 07:00)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신고가 접수된 경기 연천군 돼지농가에서도 오전 7시 확진 판정이 나왔습니다. 첫 확진 판정을 받은 경기 파주시 농장과의 역학관계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욱일기 응원 막아달라"… 세계 언론에 요청
(오전 07:30)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에서 욱일기 응원을 허락한 것과 관련해 미국 뉴욕타임스 등 세계 유력 언론에 "이를 막아달라"고 요청하는 메일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당·정, '공보준칙 개정' 유예
(오전 07:30) 더불어민주당과 법무부는 오전 7시 반 당·정 협의를 열어 검찰의 피의사실 공표 방지를 위한 공보준칙 개정을 유예하기로 했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은 "가족 수사가 마무리된 후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당, 청와대 앞 회의… 이주영 등 삭발 동참
(오전 09:00) 자유한국당은 오전 9시 청와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의 파면을 촉구하는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열었습니다. 회의 후 심재철, 이주영 의원 등도 삭발 투쟁에 동참했습니다.

민주당, 정기국회 대비 워크숍… 조국 참석
(오후 02:00) 더불어민주당은 오후 2시 국회에서 조국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합니다. 김상조 대통령 정책실장은 '세계경제 흐름과 한국경제의 도전'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