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6월 29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2-06-29 11:55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나토 회원국과 파트너국의 정상회의에서 연설을 하고, 한미일 정상회담에 참석합니다. 첫 공식 일정이었던 호주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는 에너지와 북한 비핵화 문제 등에 공감대를 이뤘습니다.

2.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가 앞으로 10년 동안의 기본지침인 '전략개념'에 중국의 위협을 포함하기로 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유럽 안보를 위협하는 러시아를 '적'으로 간주하는 방안도 논의 중입니다. 중국 정부는 즉각 반발했습니다.

3.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당시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보고된 최초 보고에는 월북이 아닌 추락으로 추정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관계 당국은 최초 추락으로 추정했지만 이후 청와대가 개입해 월북으로 바뀌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4. 실종된 조유나 양 가족의 차량이 어제 오후 전남 완도 바닷 속에서 발견됐습니다. 지난달 31일 새벽 조양 가족의 행적이 인근에서 마지막으로 확인된 지 28일 만입니다. 경찰은 차 안 증거 유실 방지를 마친 후 차량 인양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