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날씨]전국 곳곳 가을비…미세먼지 농도 ‘나쁨’
2017-09-19 11:39 뉴스A 라이브

[리포트]
아침부터 궂은 하늘입니다. 우산은 챙겨나오셨나요? 오늘은 밝은 햇살을 보지 못하는 것도 아쉬운데 여기에 미세먼지 소식까지 나와있습니다.

비는 잠시 후 정오부터 수도권 지역에 내리기 시작하고요. 퇴근길 무렵 강원과 충청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가을비답게 양이 많진 않습니다.

중부에 최고 30mm 전북과 영남, 영동은 5mm 안팎으로 예상되고요. 곳에 따라 천둥, 번개를 동반할 수 있고, 중부 지역은 우박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농가에선 애써 가꾸신 작물 피해 없도록 대비를 해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한동안 잠잠했던 미세먼지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중국발 스모그와 우리나라 대기 정체까지 더해졌기 때문인데요. 보통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 여부는 바람의 방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오늘 서풍 계열의 바람이 불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고요. 호남은 종일‘ 나쁨’, 제주는 오전에, 수도권, 충청은 오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눈에 보이지않는 무서운 미세먼지, OECD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대기오염에 제대로 대처하지 않을 경우, 40년 뒤에 선진국 중 조기 사망률이 가장 높을 것이라고 드러났습니다.

오늘 입으신 옷은 귀가 후 바로 세탁해주시는 게 좋고요. 물을 많이 마시고, 황사 마스크를 착용하는 기본적인 대처법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뉴스A 라이브 날씨였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