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유승민, 국민의힘 당 대표 출마 접으며…“폭정 막겠다”
2023-01-31 19:15 정치

[앵커]
나경원 전 의원에 이어서 유승민 전 의원도 결국 불출마를 택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불출마 뜻을 밝히면서, "폭정을 막겠다"고 했고, 친윤계는 발끈했습니다.

이로써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김기현-안철수' 양강 구도가 힘을 받게 됐습니다. 

유승진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 당 대표 도전을 고심하던 유승민 전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SNS를 통해 "충분히 생각했고,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결론"이라며 "인내하면서 때를 기다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폭정을 막고 민주공화정을 지키는 소명을 다 하겠다"며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한 듯한 말도 덧붙였습니다.

비윤 진영에서는 출마 선언을 미루는 사이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출마 타이밍을 놓쳤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유 전 의원과 가까운 김웅 의원은 "진검승부는 단풍 들 때"라며 총선 국면에서 역할이 있을 것이라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하지만 한 친윤계 의원은 "폭정이라고 표현한 것을 보면 대통령에 맞서는 이재명의 길을 걷겠다는 선언"이라고 유 전 의원을 비판했습니다.

나경원 전 의원에 이어 유 전 의원까지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김기현 안철수 의원의 양강 구도가 더 공고해지는 모양새입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의원]
"많은 다른 후보들도 계시기 때문에 다양성을 꼭 유승민 대표만 다양성을 표상한다고 좁게 해석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철수 / 국민의힘 의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누가 대표가 되든 우리 당이 컨벤션 효과를 얻는 것이…"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예비경선, 컷오프를 통해 후보를 4명으로 추리기로 했습니다.

최근 여론조사를 보면 김 의원과 안 의원 외에 황교안 전 대표, 조경태 윤상현 의원이 치열한 컷오프 경쟁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채널A 뉴스 유승진입니다.

영상취재 : 김기태
영상편집 : 조성빈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