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유동규, 이재명 기소에 “앞으로 더 밝혀질 것”
2023-03-24 12:46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3년 3월 24일 (금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김유정 전 민주당 의원, 김재섭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 박원석 전 정의당 의원,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이용환 앵커]
유동규 전 본부장이 어제 CBS에 출연을 해서요,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CBS에서 출연한 것은 처음 보는 것 같은데, 유동규 전 본부장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들어보시죠. 428억, 이번 이재명 대표 기소에는 저 부분은 빠졌는데, 어쨌든 유동규 전 본부장은 이재명의 미래를 위한 자금이었다. 김유정 의원님, 유동규 전 본부장 요즘에 저런 여러 가지 이야기들, 글쎄요. 어제 이제 CBS에도 출연을 했는데요, 조금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김유정 전 민주당 의원]
방송 출연이 굉장히 많고 인터뷰도 많이 하고 있어서 방송 스타네요, 지금 보니까 아주. 개별 인터뷰를 상당히 긴 시간해가면서 온갖 이야기들을 하고 있는데, ‘다 드러날 것이다. 앞으로 다 밝혀질 것이다.’ 1년 6개월간 털었는데 ‘앞으로 밝혀질 것이다.’라고 이야기하면 그 앞으로는 시점이 언제입니까. 그리고 이제 이 건에 대해서는 이미 기소가 되었고, 우리가 이제 재판을 앞두고 있는 이런 상황이기 때문에 유동규의 이런 여론전이 어떻게 재판부가 이것을 판단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본인도 지금 피의자로서 재판받고 있는 이런 상황이고 계속해서 이런 식의 여론전을 하는 것이 과연 온당한 것인가. 저는 다시 한번 문제 제기하고 싶고요. 그리고 그렇게 다 드러날 일이고 만천하에 드러날 일이고 본인이 이것을 100% 확신하는 일이라면 왜 검찰은 이 부분에 대해서 증거를 확보하지 못했고, 공소장에도 적시하지 못했는지, 그 1년 6개월의 시간은 무엇이었는지 우리가 되돌아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